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스펜서'의 줄거리, 등장 케릭터, 국내외 반응 및 비평

by 골든스타 2023. 2. 28.
반응형

'스펜서'의 줄거리

'스펜서'(Spencer)는 2021년 공개된 파블로 라린 감독의 전기 드라마 영화이다. 이 영화는 1991년 크리스마스 주말에 영국 왕실 가족들이 크리스마스 시즌과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모이는 퀸즈 샌드링엄 사유지에서 3일에 걸쳐 촬영된다. 이 영화는 이 시기에 일어난 사건들에 대한 허구적인 상상이다.

이야기는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연기한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그녀 자신을 차를 몰고 사유지로 가면서 시작된다. 그녀는 늦게 도착해서 벌써 신경이 곤두서 있다. 티모시 스폴이 연기하는 앨리스테어 그레고리 소령은 문 앞에서 그녀를 만나 그녀가 무게를 두고 있다고 말하며, 그녀에게 전통을 초월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다이애나는 갇혀 있고 폐쇄 공포증을 느끼고 있으며, 왕실의 기대가 그녀를 짓누르고 있다.

크리스마스 저녁식사를 위해 가족들이 모이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기 시작한다. 잭 파딩이 연기하는 다이애나와 찰스는 10년 동안 거의 말을 하지 않았고, 테이블을 가로질러 짐을 실은 표정을 교환한다. 그 대화는 모든 것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극명하게 상기시킨다. 다이애나는 찰스의 불륜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점점 더 심란함을 느끼고 있다.

다음날, 다이애나는 저택 주변을 배회하면서 환영과 유령에 시달린다. 앤 볼린은 그녀에게 계속 나타나는데, 그녀는 왕실을 탈출하기 위해 머리를 잃어야 했던 한 여성을 부러워한다. 다이애나는 가족 내에서 그녀의 자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고, 그녀의 기대의 압박이 감당하기에 너무 무거워지고 있다.

마지막 날이 다가오자 다이애나의 정신 상태는 악화되고, 그녀는 환각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녀는 가족들이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을 해치고 싶어 한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고, 그녀는 사유지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짐을 싸서 떠날 준비를 하지만, 가족들에게 그녀에 대한 대우에 대해 맞서기 전에는 그렇지 않다. 극적인 장면에서 다이애나는 자신의 삶을 파괴한 가족을 비난하고 그녀의 자유를 요구한다.

이 영화는 상징적으로 그녀의 옛 삶을 뒤로하고 다이애나가 사유지를 떠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이 영화는 왕실에서의 삶이 구성원들에게 미칠 수 있는 감정적 타격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이다. 그것은 기대에 갇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세상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여인의 잊히지 않는 초상화이다.

등장 케릭터

이 영화의 다른 등장인물들로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에 대해 멀고 차가운 것으로 묘사되는 잭 패팅이 연기하는 찰스 왕세자와 왕실의 문지기 역할을 하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비전통적인 행동을 꾸짖는 티모시 스팔이 연기하는 앨리스테어 그레고리 소령이 있다. 이 영화는 또한 나이 든 마거릿 공주 역으로 샐리 호킨스가 카메오로 출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전반적으로,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복잡하고 깊이 있게 묘사되는데, 특히 다이애나 왕세자비는 세계에서 자신의 위치와 왕실에서의 역할에 고군분투하는 여성으로 묘사된다.

 

다이애나 왕세자비 - 이 영화의 주인공인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연기했습니다. 그녀는 연약한 것으로 묘사되고 왕실 생활의 압박에 시달린다. 그녀는 자신의 지위와 자신에게 주어진 기대의 제약에 반항하는 여성으로 묘사된다.

 

찰스 왕세자 - 감정적으로 거리를 두고 그녀와 떨어져 있는 다이애나의 별거 중인 남편 잭 파팅이 연기합니다. 그는 여러 번의 혼외정사를 겪는 것으로 묘사되며 다이애나에 대해 냉담하고 무정한 것으로 묘사된다.

 

알리스테어 그레고리 소령 - 크리스마스 축제를 감독하는 임무를 맡고 있는 여왕의 보좌관 중 한 명인 티모시 스폴이 연기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다이애나와 그녀의 행동에 비판적이지만, 영화가 진행되면서 그녀의 투쟁에 공감하기 시작한다.

 

앤 볼린 - 에이미 맨슨이 연기한 앤 볼린은 다이애나에게 환각 속에서 나타나는 역사적 인물이다. 그녀는 다이애나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삶에 갇혀 결국 그녀의 반항에 대해 비싼 대가를 치른 여성으로 묘사된다.

 

에든버러 공작 빈센트 마르첼로가 연기한 필립 공은 다이애나의 행동을 못마땅하게 여기며 영화 내내 다이애나에 대해 비판적인 엄격하고 동정심이 없는 인물로 묘사된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 샐리 호킨스가 연기한 여왕은 다이애나의 투쟁과 관련이 없는 먼 인물로 묘사된다. 그녀는 구성원들의 안녕보다는 왕실의 전통과 의식을 유지하는 데 더 관심이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윌리엄과 해리 - 다이애나의 두 아들은 영화에서 잠깐 보이고 그들의 부모님의 문제 있는 관계의 한가운데에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국내외 반응 및 비평

파블로 라린이 감독하고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다이애나 왕세자비로 출연한 스펜서는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반응과 비판을 받았다.

이 영화는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스튜어트는 볼피컵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또한 영국에서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는데,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를 대작이자 스튜어트의 다이애나[2] 연기에 대한 승리로 칭송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또한 상당한 비판에 직면했다. 어떤 사람들은 영화가 지나치게 양식화되고 탐닉하며, 내용보다 분위기를 우선시한다고 주장한다.. 다른 사람들은 찰스 왕세자와 왕실의 묘사가 해로운 고정관념을 영구화하고 실제 사건을 선정적으로 만든다고 주장하며 비판했다.

국내 반응 면에서, 그 영화는 일부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예를 들어, Crought Marque의 제이슨 베일리는 이 영화를 "진정한 비극의 우화"라고 묘사하고, 라린이 진부한 유형의 전기 영화에 무관심한 몇 안 되는 영화 제작자 중 한 명이라고 언급한다. 마찬가지로, 뉴욕 타임즈의 A.O. 스콧은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를 "흥미롭고 가슴 아픈" 것이라고 칭송하며, 이 영화가 "그녀의 인내심 끝에 있는 한 여성의 아름답게 관찰되고 깊이 동정적인 초상화"라고 언급한다. 그러나 모든 비평가들이 그렇게 열광적인 것은 아니었다. 어떤 이들은 이 영화가 느리고 지루하며, 런타임 동안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국제적으로, 이 영화에 대한 반응은 비슷하게 엇갈렸다. 영화가 배경인 영국에서는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연기하고 영국 왕실의 역동성을 묘사해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일부 영국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부정확하고 왕실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라고 비판했더. 프랑스에서 이 영화는 칸 영화제에서 기립 박수를 받았으며, 많은 이들은 스튜어트의 연기와 영화 촬영에 찬사를 보냈다.

전체적으로 스펜서에 대한 비판적 반응은 엇갈렸는데, 어떤 이들은 잘 알려진 이야기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칭찬했고, 다른 이들은 그것이 느리거나 부정확하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는 많은 비평가들이 그것을 그녀의 경력 중 최고 중 하나라고 부르면서 전반적으로 칭찬을 받았다.

반응형

댓글